Wealthsimple웰스심플에 내 은행계좌 연결하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노예 탈출 시도기/주린이의 주식 시작하기

Wealthsimple웰스심플에 내 은행계좌 연결하기

by 싼타패트릭 2023. 3. 15.
반응형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퀘스트레이드라는 주식 브로커리지에 내 주거래 은행 계좌 연결하기를 해 보았습니다.  여기 말고도 몇달 전 웰스심플Wealthsimple이라는 브로커리지를 개설을 해놨습니다. 퀘스트레이드는 주식을 매수/매도 하거나, ETF매도시 최대 5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ETF 매수시 약간의 수수료가 듭니다. 하지만 웰스심플은 거래할 수 있는 주식이 좀 한정적인 느낌이긴 하나, 주식이든 ETF든 사고 팔때 수수료가 들지 않고 미국 주식을 구매 할때 환전 수수료만 부과 됩니다.  그래서 조금씩 티 안나더라도 캐나다 주식이나 고배당 ETF를 사 모아 보려고 이 계좌를 열었습니다. 

 

최근 제가 CIBC은행 계좌를 닫고 심플리 파이낸셜 계좌를 주 거래 은행으로 사용하려고 생각중이라, 개설된 심플리의 체킹 어카운트도 웰스심플에 연결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휴대폰으로 진행해 봤습니다.

웰스심플에 로그인 해서, 왼쪽 상단부분에 W를 클릭하면 드랍다운으로 이렇게 리스트가 쫙 뜨는데, 이중 Add a bank account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어느 은행인지 묻는데 제 거래 은행은 안뜨네요. 그러면 돋보기 눌러서 검색창 켭니다.

 

이렇게 심플리 치면 아래에 전체 이름이 뜹니다. 그거 클릭!

 

이제 심플리 계좌 로그인 창이 뜹니다. 위와 같이 입력 후 Continue클릭!

 

 

지잉~~~ 연결중 연결중.......

 

본인 인증해야 합니다. 저는 전화 문자로 선택!

 

 

메시지로 인증번호가 도착하면 입력하고 또 Continue!

 

본인인증 하고 은행 계좌 연결합니다.

 

인증까지 끝나면 심플리로 들어가집니다. 그리고 내가 가진 계좌를 보여주고 선택하라고 뜨는데, 저는 계좌가 딱 하나므로 그거 선택하고 Add account눌러주면 됩니다.

 

 

계좌 연결 끝!

 

월요일에 벨 캐나다 주 하나 살 돈 60달러를 한번 보내봅니다. TFSA 계좌에 사용가능한 잔고가 4딸라도 안되요 ㅋㅋㅋㅋ

 

어랏! 퀘스트레이드 처럼 2~3일 걸릴줄 알았는데 바로 입금되었네요!

 

입금한 60달러가 거래 가능한 금액이라고 바로 뜨네요! 잘됐네요!

 

 

오늘은 또 다른 주식 브로커리지 웰스심플에 내 은행계좌 연결하기 진행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캐나다 배당주 1- 벨 캐나다

(각 회사들에 대한 내용은 제가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제 의견을 적은 것이므로, 본인 투자 전 더 공부하시고 본인에게 매력적인 회사인지를 먼저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주식을 시작하기

financial-redemption.tistory.com

 

 

 

 

You know the drill.

오늘도 바로 이전 글에 이어 공구가 들어가는 문장이네요. 오늘의 주인공은 Drill입니다. 위의 사진에 드릴 종류가 쫙 있네요. 드릴 종류가 이리 많은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드릴하면 어딘가에

financial-redemption.tistory.com

 

 

 

Questrade- 배당금 자동 재투자DRIP 신청하기

Questrade에 TFSA와 RRSP 계좌를 개설하고 투자를 시작한 지 1년 8개월이 되었다. 아직도 주린이의 입장에서 매일 열심히 유튜브나 뉴스를 접하며 공부를 하고 있지만 주식투자의 길은 끝이 없고 힘들

financial-redempti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