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all ears? 무슨 뜻일까요?
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일상속 서바이벌 영어공부

I'm all ears? 무슨 뜻일까요?

by 싼타패트릭 2022. 12. 16.
반응형

출처 https://medium.com/

I'm all ears.

한번 맞춰보시겠어요?

 

1. 나는 귀다

2. 나는 귀가 크다

3. 나 열심히 듣고 있어. 말해봐.

4. 나는 귀빼면 시체다.

5. 나는 귀가 제일 이쁘다.

 

답은 어떤걸까요? 주로 고르는 문제에선 젤 긴게 답 ㅋㅋㅋ 인 경우가 많죠? 역시 정답은 3번입니다!  누군가가 나한테 I'm all ears. 하면 나 열심히 듣고 있어I'm listening., 너한테 집중하고 있으니 하고픈 얘기 다 해. 이렇게 멍석을 깔아주거나, 너 안듣냐? 하면, 아니 들어, 듣고 있어 하는 표현입니다. You got my attention. Go ahead내 주의 끄는데 성공했으니, 어디 한번 말해봐, 들어줄께. 그런 뜻이에요.

  • A : I saw Jordan today with May at the restaurant. I could totally tell something was going on so I went closer. 조던이랑 메이 식당에서 봤어. 분명히 무슨 일이 있는거 같았어, 그래서 가까이 가봤지.
  • B : I'm all ears. 자세히 말해봐(무슨 일이라는거야?)

 

  • A : Mom, I have a problem. 엄마 나 문제가 생겼어요.
  • B : I'm all ears! 무슨 문젠지 말해봐라.

 

  • A : I have a crush. 나 좋아하는 사람 생겼어.
  • B : I'm all EARs! Who is the lucky guy? 당장 말해, 그 행운의 사나이는 누구여?!

 

  • A: Dad, are you even listening to me? 아빠, 내말 듣고 있는거에요?
  • B : Yes, I'm all ears. 듣고 있어.
  •  I aced my final exam because I was all ears during the last two classes. 지난 두번의 강의를 엄청 열심히 들었더니, 기말고사 1등 했어!
  •  I hope everyone will be all ears when I give my valedictorian speech. 내가 졸업생 대표 연설할때 다 경청해줘야 할텐데.
  • Everyone on the plane was all ears when the pilot said we had to make an emergency landing. 기장이 비상착륙해야 한다고 말하니 모두가 주목해서 듣고 있었다.

 

출처 2012 Django Unchained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